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사회복지행정과-삶이 풍요로운 복지선진국을 만들다!

학과특징

이미지
우수한 교수진에 의한 실무중심에 강한 교육체계

사회복지 관련 다양한 경험을 가진 교수들과 현재 사회복지 분야의 실무에 종사하는 교수들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재의 조화를 이루는 우수한 교수진을 통해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회복지기관과의 산학협력을 중심으로 실무에 강한 교육체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회복지기관과의 산학협력체제 구축

노인, 장애인, 아동, 다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이용시설 및 거주시설 등 사회복지기관과의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봉사·실습·취업’등으로 이어지는 산학연계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진로시스템의 마련

체계적인 진로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지도를 행하고 있습니다. 1학년은 다양한 사회복지 분야 및 기관에 대한 탐방과 체험을 중심으로 진로설정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2학년은 진로계획에 대한 해당 분야 교수님과의 점검과 확인을 통해 최적의 진로선택이 될 수 있도록 지원체체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일반과정과 장애인복지 별도과정으로 전공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개별 특화된 사회복지사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재학생에 대한 체계적인 취업진로교육의 실시

재학생에 대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그리고 모의 면접 등에 대한 전문가의 지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캠프, 취업특강 등을 통해 재학생의 졸업 후 취업진로와 관련한 체계적인 준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졸업한 선배들을 초청하여 졸업한 선배로부터 취업노하우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함양하는 교육프로그램은 재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NCS기반 교육과정운영

국가직무능력표준(NCS)는 사회복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기술·소양과 관련한 능력을 국가적 차원에서 표준화한 것입니다. 본 학과에서는 NCS에 기반한 교육과정체제를 통해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학생상담시스템 상시 운영

교수와 학생간의 유대강화 및 효과적인 진로지도를 위해 학생마다 지도교수가 지정되어 학교생활 및 진로에 대한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지원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인성교육 및 취업지도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는 졸업 후 사회진출에 안착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다양한 비교과과정의 활성화

봉사동아리, 독서동아리, 졸업생과의 간담회, 각종 특강 그리고 각종 자격증수료과정 등의 비교과과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풍부한 대학생활의 지성을 쌓으며 진로선택에 있어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